성공한 사람의 럭셔리

워런 버핏도 그렇고, 성공한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 기준은 '원하는 누구든 만날 수 있는 접근성'이다. 극도로 큰 부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일국 대통령이나 한 분야 최고 권위자를 만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것.

그것도 좋지만 창업의 한 사이클을 마무리할 수 있다면 나는 한가하고 따분할 수 있는 여유가 갖고 싶다. 해외에서 일하던 시절에 마음으로 친했던 직장동료나 거래처 친구, 오랜 친구, 친척들, 은사님 같은 오랜 지인과 인척에게 전화해서 수다떨고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적 여유 말이다.

창업의 과정에서는 같이 일하는 동료들과 생각을 맞추고, 부실한 서비스에서 밑빠진 독에서 물이 빠져나가든 줄줄 새어 나가는 사용자를 붙잡기에도 너무 바쁘기 때문이다.

한 분야에서 바쁘게 사는 사람이 약간은 따분하고, 지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럭셔리 아닐까.

Read more

경영자의 지성 관리와 조직 내 자율성-타성의 균형

사람은 하루에 낼 수 있는 아웃풋과 받아들일 수 있는 인풋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경영자 직책에 있는 사람은 다른 누구보다 자신의 인풋과 아웃풋을 어디에 집중할지 지성의 사용처를 잘 기획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인풋, 아웃풋뿐 아니라, 사람은 자율성(새로운 것에 대한 의욕)과 타성(관성, 반복의 힘)을 함께 가집니다. 자신의 의지와 자율성을 발휘하고

By Steve Yoo

미국의 선진국다운 모습

세번째 미국 방문에서 느낀 점. 미국은 주기적인 총기사고, 마약, 절도 등 사회문제도 많고 언론이나 대중문화로 접할 때 나쁜 이미지가 많은 나라다. 하지만, 일부 사회 인프라나 사회적인 규율과 관습에 있어서 선진국다운 모습이 있다. 교통법규1. Stop Sign Stop sign이 있을 때, 반드시 일시정지 후 다시 주행하기 - 주변에 차량이나 사람이 전혀 없는

By Steve Yoo

똑똑한 사람과 지혜로운 사람

마윈은 스마트한 사람은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보여도 보이지 않는 척하는 사람이고 한다.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도 똑같은 말을 했다. 젊어서는 왜 내가 보이는 것이 보이지 않느냐고 윗사람들과 다투었는데, 나중에와서 그 사람들이 알면서도 모른 척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부끄러웠다고 한다. 경영자가 되려면 남들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고

By Steve Yoo

✨고객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는 세일즈 전략✨

- 와인샵에서 깨달은 소프트웨어 세일즈의 비결 1️⃣ 와인샵에서 배운 세일즈 주말에 와인 동아리 모임을 위해 와인샵을 방문했습니다. 레드와인만 필요했기에 꽤 마음을 정해놓고 갔죠. 레드와인 3병을 고르고 결제를 하려는 찰나, 와인샵 사장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화이트 와인은 안 보시나요? 샤르도네 화이트가 아주 좋은 가격에 나왔어요." "저는 샤르도네를 즐겨 마시지 않아요.

By Steve Yoo